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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을 매도할 때마다 파워볼 가족방 낸다는 뜻이다. 매도금액 규모가 클수록 또 매매횟수가 많을수록
세금도 늘어나는 세이프게임 구조다. 매매손익은 중요하지 않다.

이와 달리 양도소득세는 거래세와 달리 매매금액 규모나 매매횟수가
세금 산정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오직 매매차익이 얼마나 많이 발생했느냐에
따라 달라질 뿐이다.

이 차이가 어떤 결과를 만드는지 몇 가지 예시를 들어서 확인해 보자.
다음의 <표>는 1000만원의 투자원금으로 주식에 투자해 각각의 매매에서 이익과
손실을 냈을 때를 가정해 세금이 얼마나 부과되는지 계산한 결과다.

1번은 1년 동안 단 한번 주식을 매수·매도해 100만원의 차익을 낸 경우다.
증권사 매매수수료나 유관기관수수료 등을 제외할 경우

오직 증권거래세(농특세 포함)만 부과돼 원금+이익금의 0.25%인 2만7500원이 원천징수될 것이다.
하지만 22% 세율의 양도세 체제에서는 세금이 22만원으로 불어난다. 상당한 차이가 있다.

반대로 2번처럼 매매로 손실을 본 경우라면 주식으로 손해 보고 거래세까지 내는 상황은
피할 수 있어 그나마 괜찮긴 한데, 1번에서 양도세 내는 것에 비하면 2번의
아낀 거래세 금액이 초라해 보인다.

그런데 거래횟수가 늘어날수록 결과는 조금씩 달라진다. 투자자가 신이 아닌 이상
매번 매매차익을 거둘 수는 없는 노릇이고,

중간에 손실을 입는 경우도 꽤 많을 것이다. 그때마다 거래액에 세금이 붙는다고 생각해 보라.
<표>에서도 매매횟수와 함께 거래세가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4번과 5번 사례를 비교해 보자. 두 케이스 모두 1년간 300만원 손실을 입었지만
매매횟수가 5번이 한번 더 많았기 때문에 세금은 더 많이 낸다.

1번과 6번 케이스를 비교해도 이익금은 100만원으로 같지만 거래세는 5회를 매매한 6번
쪽이 훨씬 많았다.

개봉 전 영화에 대한 기대 수치를 담은 CGV 영화 기대 지수 ‘프리에그(Pre Egg)’도
새롭게 선보여 사전 관심도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CGV 매점 주문 모바일 앱 서비스 ‘패스트오더’는 ‘쉐프가 있는 영화관’
씨네드쉐프(CINE de CHEF)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 극장을 확대했다.

모바일에서 원하는 상품을 미리 주문, 결제한 후 극장에서는 준비된 상품을 픽업만 하면 된다.
CGV 씨네드쉐프 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패스트오더로

미리 주문한 상품을 영화 상영시간에 맞춰 좌석으로 가져다주는 ‘CDC 딜리버리’
서비스도 진행한다.

또한 오는 14일부터는 온라인으로 CGV 매점 상품을 구매한 회원에게 리워드를 제공하는
E-스탬프’도 새롭게 선보인다.

고수익을 주겠다며 고객을 유혹했던 라임펀드 등 사모펀드 사태는 오히려
투자자를 울리는 부메랑이 됐다.

제테크 시계제로`인 상황이다. 여윳돈을 모으고 목돈을 굴리기가 어느 때보다 어려워졌다.
9월 3일부터 사흘간 일산 킨텍스 2홀(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20 서울머니쇼`는 재테크 암흑기에 틈새 전략을 가감 없이 털어놓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 재테크 박람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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